*희노애락

♠아줌마 지수 테스트

코코랑 나랑 2012. 7. 18. 08:14

 

 

 

♠아줌마 지수 테스트

 

 

언제부턴가 억척스러움과 뻔뻔함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아줌마 ’.
처진 뱃살,왕팔뚝,번들번들한 화장,큰 목소리 .

매력 없는 수식어는 아줌마란 말 앞에 죄다 갖다 붙여놓았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



 

※알고 시작하자! 나의 아줌마 지수는 몇 점?

 

 

 

평상시에 무심코 내뱉는 말과 행동이 처녀 때와는 어쩐지 다른 느낌이 들어 깜짝 놀랄 때가 있다.
나는 과연 얼마나 아줌마스러울까?


Check A - 생활 지수 check

 

□ 하루에 거울을 보는 시간은 아침에 한 번, 화장실 들렀을 때 한 번뿐이다.
□ 집에 있을 때는 세수만 간단히 하고, 외출할 때만 화장한다.
□ 립스틱 한 개를 사면 닳아 없어질 때까지 쓴다.
□ 의자에 앉으면 어느새 자연스럽게 다리가 벌어져 있다.
□ 버스나 전철이 오면 고개를 쭉 빼 빈자리가 있는지부터 확인하고 잽싸게 탄다.
□ 엘리베이터의 정원 초과 벨이 울리면 내리지 않고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눈짓을 준다.
□ 백화점에서도 물건은 깎아야 제맛이다.
□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경품을 준다고 하면 아침부터 서두르고, 한두 시간쯤 기다리는 것은 거뜬하다.
□ 남편은 늘 나만을 사랑할 것이라는 확신에 차 있다.
□ 최근 1년 동안 서점에 간 횟수가 4번 이하다.
□ 시간대만 알면 드라마에 나오는 주인공 이름을 줄줄이 말할 수 있다.
□ 남이 말하는 것을 듣는 시간보다 내가 상대방에게 말하는 시간이 더 많다.
□ 친구를 만나면 연예인의 스캔들이 대화 내용의 80%를 차지한다.
□ 남편과 아이가 먹다 남은 음식은 아까워서 다 먹어치운다.
□ 집에서는 물을 아껴 써도 대중목욕탕에서는 아끼지 않고 실컷 쓴다.

Check B - 패션 지수 check

 

□ 집 근처 슈퍼에 갈 때는 트레이닝복 바지에 외출용 코트를 입어도 상관없다.
□ 살찐 체형에는 검은색 옷이 최고다.
□ 유행색을 입으면 그저 무난하다.
□ 액세서리를 할 때 목걸이,귀고리,팔찌,반지를 세트로 착용한다.
□ 여름 정장에는 흰색 구두가 시원해 보인다.
□ 살찐 체형은 옷의 품을 헐렁하게 입어야 살을 감출 수 있다.
□ 발목 길이의 롱 스커트는 키가 작은 체형을 커 보이게 한다.
□ 피부색이 어두우면 의상 색을 파스텔톤으로 입어 얼굴을 환해 보이게 한다.
□ 핑크색은 따뜻한 색이다.
□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컬러는 갈색 계열이다.
□ 파마는 보글보글하게 해서 오래가는 게 최고다.
□ 밝은 갈색 헤어컬러가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 바쁠 때는 맨 얼굴에 빨간 립스틱만 발라도 기본은 한다.
□ 스카프 매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만 알고 있다.
□ 양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있을 때가 많다.

진단 & 해결
나에게 해당하는 항목을 체크해서 생활 지수,패션 지수별로 개수를 세어본 다음,아래에서 결과를 확인해보자.

 

 


 

 

1개~3개 ‘21세기형 아줌마’
당신은 이런 스타일!

당신은 센스 있는 주부,매력적인 여자다. 21세기의 바람직한 아줌마상이라 할 수 있겠다.
인터넷은 기본이고, 메일 확인은 필수인 당신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도 2개 이상 된다.
흥행하는 영화도 보러 가고, 문화생활에도 관심이 많아 백화점에서 하는 강좌도 수강하는 등 발빠르게 행동하는 스타일. 자녀교육과 요리,인테리어 등의 가사일은 물론 시사나 책에도 관심을 조금 더 갖다보면 어느새 교양 있는 주부라는 소리를 들을 것이다.

이렇게 해결하세요!
푸근함은 덜하지만 여성적 매력이 물씬 풍기는 외모를 갖고 있는 당신. 아직도 부부동반 모임에 나가면 처녀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하지만 눈가에 자리잡고 있는 주름살을 감쪽같이 숨길 수는 없다. 올 봄에는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자.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달걀팩이나 녹차팩, 오이팩 등 간단한 미용법을 시도하자.
화장하고 난 뒤에 꼼꼼한 클렌징과 깨끗한 세안도 소홀히 하지 말 것. 인터넷을 적극 이용하자! 화장품 전문 쇼핑몰 등은 잘 고르면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클릭 품을 조금만 팔면 경품이나 이벤트가 많은 곳을 찾을 수 있으니 귀찮아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센스를 발휘하길.

 

 


 

 

4개~7개 ‘센스있는아줌마, 하지만 언제 변신할지 몰라 ’
당신은 이런 스타일!

비교적 센스 있는 아줌마.가끔씩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기도 하는 당신은 여유가 있는 주부.
컨디션 좋은 날에는 상대로부터 아줌마 소리를 듣지 않는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자칫 기분이 예민해지거나 마음을 놓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아줌마의 행동과 태도, 말투가 튀어나올지 모른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긴장감을 늦추지 말자.
이렇게 해결하세요!
나름대로의 패션 철학을 가지고 있어 머리손질도 직접 하고, 외출하기 전 1 0분은 고민하는 당신.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따라해 보는 것도 좋다. 자신의 이미지와 비슷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유명인의 사진을 냉장고나 화장대 거울에 붙여놓고 이미지 모델로 삼아보자. 옷 입는 스타일이나 화장등을 유심히 살펴보고 비슷하게 연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따라하다보면 자신만의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게 된다.
배나 팔뚝에 유독 군살이 있어 고민이라면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도한다. 남편이나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수영이나 테니스 같은 운동도 좋다.조금만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어느새 아줌마의 모습은 점차 자취를 감추게 된다. 자신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켜 매력 있는 미시족으로 변신하자.

 

 

 


 

8개~11개 ‘겉보기는 영락없는 아줌마! 하지만 충분히 변신 가능!’
당신은 이런 스타일!

세일 코너를 적극 이용하는 당신 역시 만만찮은 아줌마. 하지만 자신을 돌아보는 관심과 실천이 있다면 충분히 매력 있는 아줌마로 변신할 수 있다. 열심히 가계부만 쓰지 말고, 그 옆에 하루하루 짧은 일기나 메모를 남겨보는 건 어떨까?
마음이 무료해질 때면 미혼 시절에 찍은 사진첩을 들추어보고 그때의 긴장감을 느껴보자. 스스로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갖다보면 점점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
이렇게 해결하세요!
튀는 옷은 절대 안 입는 당신.옷도 검은색, 갈색, 회색 컬러가 대부분일 것이다.올 봄에는 한번쯤 변신을 시도 해보자. 베이지, 옐로, 그린, 핑크는 젊은이들만 입는 색상이 아니다. 피부톤과 어울리는 파스텔 색상의 재킷과 니트를 하나쯤 구입하자.검은색 팬츠에 코디하면 무난하고도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유행 롤업진을 입는 것도 방법. 머리는 너무 짙은 색보다 자연스러운 갈색으로 염색해 온화한 이미지로 변신하자. 외적인 것 못지않게 문화생활에도 힘쓰자.지금 바로 동네 도서대여점에 가서 자신의 이름으로 회원가입부터 하자. 잡지도 좋고, 베스트셀러도 좋으니 일단 보자! 자꾸 보면 유행도 알수있고, 정보도얻을수있다.

 


 

 

11개 ~ 15개 ‘전형적인 한국의 어머니상 ’
당신은 이런 스타일!

당신은 진정한 아줌마 중의 아줌마! 알뜰하고 강인한 전형적인 한국의 어머니상이다. 넉넉한 이미지에서 편
안함이 느껴지지만 섹시하고 세련된 매력은 찾아보기 힘들다. 길을 가다가도 자녀들이 입을 만한 캐주얼 매
장이 눈에 들어온다. 백화점에 가면 여성복 매장은 절대 둘러보는 일이 없고 곧장 지하 식품 코너로 향하는 당신. 가족을 우선시하는 마음은 좋으나 먼 훗날을 생각해 자신을 돌아보는 냉철함이 필요하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내가 좋아하는 옷 스타일은? 내가 가고 싶은 곳은? 이제부터라도 자신을 재발견하려는 노력을 하자.
이렇게 해결하세요!
얼굴 표정,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자세, 패션, 매너, 운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으로 옮기자.
다 풀린 파마 머리는 봄이 오기 전 정리하자. 깨끗한 커트나 자연스러운 웨이브 파마는 어떨까?
가면처럼 뒤집어씌운 두꺼운 화장도 이제 그만.
올 봄엔 투명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피부톤은 한 단계 가볍게 하고,입술은 핑크빛 계열이나 립글로스로 화사하고 촉촉하게 표현하자. 번들거리는 화장이 불만이었다면 피지 흡수 종이를 가방 속에 넣고 다니는 것도 방법. 외출시 간단히 눌러주기만 하면 O.K.봄을 맞아 옷장 속의 못 입게 된 옷들도 모두 꺼내서 정리해보자.유행이 지난 옷은 최신 스타일로 리폼해 입는 것도 좋다. 자신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옷 한 벌 장만하는 여유를 생각해도 좋다. 여기에다 내 가족만큼이나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미덕을 갖추면 금상첨화. 반상회나 T V에서 모금하는 성금운동 등에 도 관심을 가져보자.

 

 

*정연아 이미지테크 연구소에서 제안하는 아줌마 지수 테스트ㅡ 펌*

 

 

 

 

1012